메뉴

농식품 팜맵 서비스

이용안내

FAQ

이용안내

매뉴얼 다운로드
hwp 다운로드
pdf 다운로드

FAQ

HOME 이용안내 FAQ

좌표변환은 어떻게 하나요?
현재 팜맵오픈API를 이용하여 제공받는 데이터의 좌표는 EPSG:5179 이고 이를 다른 좌표계의 시스템에서 이용하시려면 직접 좌표를 변환하셔야 합니다.

OpenLayers 2.14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OpenLayers.LonLat
transform: function(source, dest) 함수를 이용해서 좌표를 변환할수 있습니다.

예시) EPSG:5179 좌표를 EPSG:4326으로 변환
new OpenLayers.LonLat(984692.0210907353, 1830469.4351968889).transform(new OpenLayers.Projection("EPSG:5179"), new OpenLayers.Projection("EPSG:4326")); ? initialize?{lon: 127.32912887285937, lat: 36.47171751842438}

현재 사용중인 지도 라이브러리에도 좌표변환 함수가 제공되고 있을테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추후 추가될 WMS/WFS API를 활용하시면 좌표변환없이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빠른시일내에 추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팜맵데이터의 좌표계는 무엇인가요?
농식품 팜맵 서비스의 모든 데이터는 UTM-K (GRS80) - EPSG:5179 좌표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정계수는 +proj=tmerc +lat_0=38 +lon_0=127.5 +k=0.9996 +x_0=1000000 +y_0=2000000 +ellps=GRS80 +units=m +no_defs?입니다.
API 호출건수에 제한은 없나요?
현재는 API 호출건수에 제한이 없지만 서비스 이용현황에 따라 호출건수에 제한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변경사항이 발생시 공지사항에 안내하겠습니다.
팜맵오픈API에서 사용하는 지도 라이브러리는 무엇인가요?
농식품 팜맵 서비스는 OpenLayers 2.13.1를 이용해서 개발되었기때문에 팜맵오픈API도 같은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후 추가될 WMS/WFS API는 특정 지도 라이브러리에 종속되지 않게 어디서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키 발급시 입력하는 도메인은 무엇인가요?
팜맵오픈API를 활용해서 서비스할 도메인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팜맵오픈API가 정상적으로 활용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1. 농식품 팜맵 서비스에 로그인 합니다.
2. 우측 상단 [정보수정]을 클릭합니다.
3. 팝업창의 [탈퇴]버튼을 클릭합니다.
4. 탈퇴 안내 메시지를 확인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원탈퇴가 완료되면 아이디 복구는 불가능하며 같은 아이디로 재가입할 수 없습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1. 우측 상단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2.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합니다.
3. 팝업창에 아이디, 이름, 이메일을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메일로 임시 비밀번호를 전송해 드립니다.
아이디를 잊어버렸습니다.
1. 우측 상단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2. [아이디 찾기]를 클릭합니다.
3. 팝업창에 이름, 이메일을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메일로 아이디를 전송해 드립니다.
로그인시 휴면계정이라고 나옵니다.
농식품 팜맵 서비스 마지막 로그인 후 1년동안 사용이력이 없을시 휴면계정으로 전환됩니다.
070-4324-7745 으로 연락 주시면 빠르게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1. 우측상단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2. [회원가입]을 클릭 합니다.
3. 팝업창에 인증번호를 받을수있는 이메일을 입력 후 [인증키발송]버튼을 클릭합니다.
4. 입력한 이메일을 확인하여 수신한 인증번호 6자리를 팝업창의 인증번호입력란에 입력 후 [인증]버튼을 클릭합니다.
5. 인증이 완료되면 회원가입 팝업창에서 가입유형 [일반]/[공공]을 선택 후 정보를 입력하고 [회원가입]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능이 이상하게 동작합니다.
수정된 자바스크립트가 적용되지않아 기능이 오동작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이용안내 -> 서비스관련 -> 브라우저 자바스크립트 캐시(Cache) 삭제방법 안내를 확인하시고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알고있던 PNU가 아닙니다.
농식품 팜맵 서비스의 팜맵 데이터는 지적데이터와 100% 매칭이 되지 않기때문에 농경지 농경지를 기준으로 가장 많이 중첩되는 지적의 PNU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 지적공부상 PNU와 다른 데이터가 있을수 있습니다.
데이터의 갱신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팜맵 데이터는 전국을 대상으로 1년주기로 갱신됩니다.

LX맵(국토정보기본도)나 항공영상은 타 기관의 데이터를 활용해서 서비스하고 있으므로 데이터 담당 기관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LX맵(국토정보기본도) : 한국국토정보공사
항공영상 : 국토지리정보원 바로e맵 API
팜맵데이터에서 사용하는 주소는 행정동인가요 법정동인가요?
농식품 팜맵 서비스의 팜맵데이터, 지역경계, 지역코드는 모두 법정동을 기반으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팜맵 데이터는 어떻게 받나요?
팜맵 데이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서 광역시도별 SHP 파일을 내려받으실수 있습니다.

공공데이터포털로 이동
원하는 메뉴가 보이지 않아요
농식품 팜맵 서비스는 사용자 권한에 따라 사용할수 있는 메뉴가 상이 합니다.
서비스이용안내 -> 서비스관련 -> 사용자권한별 사용가능 메뉴 안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도 인쇄는 어떻게 하나요?
지도인쇄는 로그인을 하신 후 중앙 상단의 [인쇄]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지도인쇄안내
통계 정보에선 무엇을 확인 할 수 있나요?
농식품 팜맵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팜맵 데이터를 활용하여 [농경지분류별 필지수], [농경지분류별 농경지 면적] 통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2019년도 ~ 2022년도 범위 내에서 전국뿐 아니라 시도, 시군구, 읍면동 단위의 통계를 제공합니다.
선택년도는 팜맵데이터가 추가될수록 늘어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사용자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